본문 바로가기
대박이랑 또박이랑/이유식

당근 큐브 만들기 / 당근 손질 및 조리법

by 해시닝 2024. 4. 11.
728x90
반응형

이번 재료는, 색감이 예쁘고 눈에도 좋은 "당근"입니다.

당근은 질산염 때문에 6개월 이후부터 먹을 수 있는 재료랍니다.
또박이는 6개월 초반이 넘어갈 때 먹어봤어요. 당근과 같은 재료로는 시금치, 배추, 비트가 있답니다.
질산염이 높은 채소들은 냉장고에 보관할 때 그 수치가 증가하므로 재료를 사서 바로 큐브를 만드는게 좋다고해요.

당근 큐브를 만들 땐, 물에 삶아도 되고 쪄도 되는데 저는 이번에 찌는 방법을 선택했어요.
당근 껍질을 제거하고 씻어준 뒤 단시간에 푹 익히기위해 얇게 썰어주었어요.

애호박 큐브도 만들기 위해 같이 쪄주었어요.

애호박은 두껍게 썰었는데도 당근보다 금방 익어서 애호박은 꺼내어주고 당근만 더 쪄주었답니다.
젓가락으로 찔러봤을 때 부드럽게 쑥 들어가면 다 익은 표시예요.

잘 쪄진 당근을 믹서기에 넣고 생수를 끓여서 식힌 물을 약간 넣고 갈아주었어요.

생당근 약 80g을 사용했는데 큐브가 7개밖에 나오지 않았어요.
그래도 색감이 참 예뻐서 먹는데도 즐거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