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박이랑 또박이랑/이유식

감자 큐브 만들기 / 감자 손질 및 조리법

by 해시닝 2024. 4. 10.
728x90
반응형

일곱 번째 재료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열손실이 적은 감자입니다.

슈퍼에 갔더니 햇감자가 있어서 구매했어요.
채소도 과일도 제철에 나오는 게 가장 맛있으니까요.


<감자는, 비타민C가 월등히 많다. 시금치는 3분만 데쳐도 비타민C가 절반으로 줄어드는데 감자는 40분간 쪄도 3/4이 남아있어요. 그만큼 열에 의한 손실이 적기 때문에 다른 요리보다 조리시간이 긴 이유식 재료로 좋다. _출처 : 한그릇뚝딱 이유식>

이번 감자큐브는 대박아빠 샌드위치를 만들어주려고 함께 찌다 보니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감자는 껍질을 깎아 물에서 삶거나 찜기에서 찐 뒤 사용하면 되는데요,
저는 찌는게 더 맛있어서 작게 썰어 찜기에서 쪄주었어요.
재료로 쓸 감자만 찐다면 납작하게 썰어서 찌면 더 빨리 익는답니다.

충분히 익힌 감자를 꺼내어 고구마와 동일하게 칼등으로 으깨어줍니다.
혹시나 싶어서 살짝 다지듯 썰어주기도 했어요.

그리고 큐브에 담아 냉동시켜 주면 완성!!


감자의 담백한 맛이 맛있었는지 또박이가 무척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감자가 수분이 적어서 베이스죽에 살짝 섞어주기도 하고 다음날 먹을 때는 야채 토핑과 함께 주니 더 편하게 잘 먹는 모습이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