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정보) 갤럭시에서 '비트윈'어플 알림음 바꾸기

by 해시닝 2022. 3. 30.
728x90
반응형

저는 얼마 전에 드디어 핸드폰을 바꾸었답니다.
갤럭시 노트 20으로 바꾸었는데 그 이후로 비트윈의 알림 소리가 기본 알림음으로 났습니다.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처럼 어플에 접속해서 '설정' 메뉴에 들어가 찾아보았지만 알림 소리를 바꾸는 것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알림 소리를 바꾸는 데 성공했습니다. 
지금부터 갤럭시에서 '비트윈'어플 알림음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1. 핸드폰의 '설정' 메뉴에 들어갑니다.
'설정' 메뉴는 상단바를 쓸어 내리면 나오는 화면 우측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는데 그게 '설정'이랍니다.

2. '설정'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애플리케이션' 을 눌러줍니다.

3. '애플리케이션' 을 누르면 내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비트윈(Between) 어플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4.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비트윈(Between)을 눌러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첫번째 줄에 있는 '알림'을 눌러줍니다.

5. '알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화면 하단에 있는 '알림 카테고리'를 눌러줍니다.

6. '알림 카테고리'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두 번째 줄에 있는 '채팅 메시지'를 눌러줍니다.

7. '채팅 메시지'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소리'를 눌러줍니다.

8. 그렇게하면 위의 사진처럼 다양한 알림음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알림음을 선택하시면 완료입니다.


최근에는 대박이 사진 전송을 많이 해야 해서 카카오톡을 더 많이 이용하고는 있지만 남편과 대화를 할 때는 비트윈을 쓰던 습관이 남아있어서인지 아직까지 비트윈을 사용하게 되는 저입니다. 비트윈 알림음이 시스템 알림음과 비슷해서 메시지가 온 것을 모르고 있을 때도 있었는데 이제는 알림음을 바꾸었으니 바로바로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