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결제수단 추가하기! / 하나은행 SWIFT코드

by 해시닝 2023. 5. 9.
728x90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받고 드디어 수입이 100달러를 돌파해서 두고만 있다가 며칠 전에 결제수단을 추가했어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렇게 화면 상단에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빨간 줄 오른쪽 끝 쪽에 있는 '작업'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화면에 표시된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결제 수단 추가'를 눌러주세요.

여기서는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누르고 저장을 누릅니다.

결제 정보에는 위 사진에 있는 항목들을 입력해야 합니다.


SWIFT 은행 식별 코드는 처음 보는 거라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았어요.

출처 : 하나은행 홈페이지 FAQ

사진에 있는 것처럼

* 하나은행 영문명 : KEB Hana Bank
* 하나은행 SWIFT : KOEXKRSE
* 송금받으실 계좌번호 : 국내 원화 또는 외화예금 계좌번호 (하이픈 빼고 입력)

이렇게 입력해 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처음에 하이픈까지 모두 입력했더니 '입력이 잘못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서 하이픈을 제거하자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었어요.

다 입력하고 '저장'을 누르면 이런 화면을 만날 수 있답니다.

매달 들어오는 날이 따로 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계좌 등록을 주말에 했는데 주말이 지난 월요일에 바로 입금이 되었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