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배도라지차 만들기 / 기관지에 좋은 배도라지차 만들기

by 해시닝 2023. 5. 7.
728x90
반응형



최근 감기가 오래가는 아이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답니다.
저희 집 식구들도 이번에는 이상하게 기침, 콧물이 잘 떨어지지 않아 고생중이어서 감기 걸릴 때마다 만들던 배숙 대신 기관지에 좋다는 배도라지차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정확히 계량된 레시피는 찾지 못해서 눈대중으로 만들었답니다.


* 준비물 : 배 1개, 도라지 한 움큼, 대추 한 움큼, 생강 약간(매울 수 있어 조금만 넣었어요)

대추, 생강, 도라지는 깨끗이 씻어서 준비하고 배는 씨를 발라내어 작게 썰었어요.

물 3L 정도에 준비해둔 재료들을 넣고 처음에는 팔팔 끓이다 약불로 은근히 끓이자 1~2시간 정도 후에는 1L로 줄어있었어요. 그리고 면보에 싸서 꼭 짜주었답니다.

대추를 거르지 않고 모두 같이 짜서 그런지 색이 다소 진하게 나왔지만 맛은 대추 맛이 강하게 나지 않았어요.
첫맛은 달달하고 끝은 약간 밍밍한 정말 차 같은 맛이었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